[0115] 주식호가1(5단)

1. 화면설명
'체결 시간, 체결가, 전일대비, 체결량' 등 작은 화면에 간단한 체결 정보를 제공함으로 화면의 크기에 영향을 받는 환경이나 종목의 시간별 체결만 조회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호가2(5단) 이미지
2. 사용방법
조회입력영역
선택창 이미지
종목코드 입력란에 종목코드나 종목명을 직접 입력하여 조회 종목을 선택할 수 있으며 조회 을 클릭하면 '종목코드조회' 화면이 팝업 됩니다.
주식종목코드 조회
조회할 탭 '통합/ELW전용' 을 선택합니다.
통합 탭에서 '전종목/ 거래소/ 코스닥/ 거래소+코스닥/ELW' 중 조회할 시장을 선택합니다.
만약, 거래소나 코스닥을 선택하였다면 선택한 시장 내에서 조회할 업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전종목을 선택했을 경우에는 선택할 수 없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종목의 종목명이나 종목코드를 입력하십시오.
위의 과정을 거쳐 검색된 종목 리스트 중 조회할 종목을 선택하여 더블 클릭하십시오.
조회 종목 조회(History 기능)
History기능은 이미 조회했던 종목들 중에서 다시 조회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종목코드 입력란 옆의 [▼]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했던 종목 리스트가 나열되며 이 중 조회할 종목을 선택하여 클릭하십시오.
조회 종목 조회(History 기능)
상세정보/메모기능
영웅문IV에서는 종목의 시세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모든 화면에서 해당종목의 소속시장, 업종, 결산월, 액면가, 발행주식수 등의 종목 상세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기능이 있어 각 종목의 특이사항, 혹은 종목에 대한 고객의 의견이나 생각들을 적어놓았다가 시세 조회 시 메모내용을 언제라도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단순 시세조회 기능뿐만 아니라 조회종목에 대한 고객만의 간단한 데이터베이스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상세정보/메모기능
거 버튼을 클릭하시면, '[0126] 미니거래원변동'화면이 팝업됩니다.
미니거래원변동
설정 버튼은 화면설정 버튼입니다. 클릭하시면 “호가설정”화면이 팝업되며, 호가정렬 방법 및 보기옵션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호가설정
Tip. LP제도(Liquidity Provider)

상장사 가운데 자본금이 적거나 주식 분산이 안돼 거래가 활발하지 못한 종목에 대해 증권사가 지속적으로 매수/매도 호가를 제시함으로써 안정적인 가격 형성을 유도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