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27] 거래원순간거래량

1. 화면설명
종목별로 지정한 회원사 창구를 통해서 거래되는 순간 거래량과 회원사의 종목에 대한 누적순매수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거래원 순간거래량 이미지

※ 순간적으로 대량의 거래가 이루어지면 이는 단기적으로 주식의 수급에 변화가 있다는 신호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 갑자기 거래원데이타의 거래량이 많을 경우, 매수/매도 5개 상위 증권사 순위에 없다가 순위 5위안에 진입할 때 발생할수 있습니다.
기존에 순위 안에 없다가 순위 안에 진입할경우, 그동안의 누적거래량이 한꺼번에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2. 사용방법
선택창
거래원 순간거래량 이미지
설정 를 클릭하면 ‘거래원시간대 설정’ 창을 통하여 기능설정 및 조회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거래원 순간거래량 이미지
기능설정
소리로 알림 기능과 타이머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소리로 알림
'소리로 알림' 기능을 선택하신 후 알림소리를 선택하면 설정한 순간거래량 기준을 만족하는 체결이 이루어질 때마다 이를 소리로 알려줍니다.
타이머설정
'타이머설정' 기능을 사용하면 매 5초 주기로 순간거래량 데이터를 재수신합니다.
조회필드 선택
조회를 원하는 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프레쉬 버튼을 클릭하면 최신데이터로 갱신됩니다.
물음표 버튼을 클릭하면 안내가 제공됩니다.
안내
'코드, 증권명' 중 조회를 원하는 구분을 선택합니다.
조회할 회원사를 선택합니다.
조회할 시장 및 종목을 선택합니다. '전체'를 선택하시면 선택한 회원사에서 체결되는 순간거래량 수준을 만족시키는 모든 종목의 데이터를 수신합니다.
또한 '종목' 을 선택하시면 조회를 원하시는 종목명 및 종목코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보유종목/테마종목' 군 중에서 조회할 종목그룹을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를 원하는 순간 거래량과 가격을 지정합니다.
조회조건
물음표 에서 개별 회원사를 선택한 경우 버튼이 활성화 되며, 버튼을 클릭하면 [0250]종목매매동향 화면이 팝업 됩니다.
물음표 에서 개별 회원사를 선택한 경우 버튼이 활성화 되며, 버튼을 클릭하면 차트가 제공됩니다.
안내
조건에 맞는 외국계 창구의 거래원 순간거래량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관련화면 도움말
[0246] 매매상위 [0248] 미니 매매상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