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56] 조건검색실시간

1. 화면설명
'[0150] 조건검색' 화면에서의 조건검색은 검색 당시의 데이터를 이용하므로 장 중 실시간으로 각종 데이터값이 변경될 경우에는 계속해서 재검색을 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종목을 검색하는 독특한 방법이 있고, 이것을 실시간으로 시장에 대입하여 지속적으로 종목검색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0156]조건검색 실시간" 화면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데이터를 이용한 자동 종목검색이 가능하며 검색결과 역시 자동으로 변경되므로 장 중 실시간으로 지속적인 종목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0156] 조건검색실시간' 화면을 효과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0150] 조건검색' 화면을 이용하여 검색조건을 사용자조건으로 저장시켜야 합니다.
'[0156] 조건검색실시간' 화면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0150] 조건검색' 화면이 팝업 되며, 조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조건검색에서 사용되는 재무정보 필드들은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검색되기 때문에 현재가/조건검색/종목상세정보 화면 등에서 제공되는 재무데이터와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조건검색
2. 사용방법
좌측의 메뉴트리에서 조건을 선택합니다.
선택한 각 조건들의 변수를 수정한 후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조건을 계속해서 추가시킵니다.
검색조건이 만들어지면 "조건저장"버튼을 클릭하여 설정한 조건의 사용자조건명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0156]조건검색실시간" 화면이 팝업되어 사용자조건을 이용한 실시간 검색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조건이 저장되어 있는 경우 등록된 사용자 조건을 선택하여 바로 실시간 조건검색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조건검색 종목 정보
조건검색
선택한 조건의 내용과 대상을 표시합니다.
검색조건을 만족시키는 종목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상 종목들의 시세변동에 따라 자동으로 리스트가 업데이트 됩니다.

3. 설정 및 연결버튼
설정 및 연결버튼
: 선택된 검색조건으로 재검색을 수동으로 실행시킵니다.
: [0615] 키움미니차트가 실행됩니다.
: 종목자동추가/ 삭제기능을 잠시 멈춥니다.
: [0150] 조건검색 화면이 실행되어 새로운 조건을 등록시킬 수 있습니다.
: 검색종목 리스트에서 조회할 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드설정
화면에서 스크롤 시키지 않고 조회가능한 행 및 스크롤시에도 변경되지 않는 고정 필드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드추가" 혹은 "필드삭제"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및 삭제가능한 필드 리스트가 팝업됩니다.
이 중 추가 혹은 삭제할 필드 앞에 v표시를 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필드갱신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으로 설정한 필드구성 상태로 갱신됩니다.
필드의 추가/삭제 과정을 거쳐 선택한 각 필드의 위치를 이동시키는 좌우이동버튼 입니다.
만약 "필드삭제"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조회필드를 삭제하고 싶을 경우에는 각 필드 하단에 위치한 "삭제"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자삭제목록' 화면이 팝업됩니다.
종목수/자동삭제/종목연동/소리
종목수 : 검색 결과로 등록된 종목수를 나타냅니다.
자동삭제 : 실시간 데이터 검색결과 검색범위를 이탈한 종목을 자동으로 삭제시킵니다.
만약 ‘자동삭제’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자가 직접 버튼을 클릭하여 주어야 합니다.
종목연동 : ‘종목연동’ 앞에 v표시를 하면 새로운 종목이 검색되어 리스트에 추가될 때 오픈되어 있는 화면들이 동시에 해당 종목으로 연동됩니다.
소리 : 소리 사용여부를 지정합니다.
뉴스 : [0700] 종합시황뉴스 (국내뉴스) 화면이 실행됩니다.
: ‘관심종목 설정’ 창이 팝업 되어, 검색결과를 관심종목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기 등록된 관심그룹 리스트입니다. 검색된 종목들을 저장하려면 화면 하단의 "새그룹" 버튼을 클릭하여 저장할 관심그룹명을 입력하여 새 그룹을 생성시키십시오.
①번 에서 선택한 관심그룹을 구성하는 관심종목 리스트입니다. 새 관심그룹을 생성하면 빈칸으로 표시되며, 관심종목들을 등록하면 등록된 관심종목을 표시하게 됩니다.
조건검색을 통하여 검색된 종목리스트 입니다. 이 중 관심종목으로 등록할 종목을 선택하거나 리스트 전체를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③번 에서 일부종목을 등록할 경우에는 [◀]버튼을, 전체를 등록할 경우에는 "전체추가"버튼을 클릭하십시오.
②번에서 일부종목을 삭제하려면 [▶]버튼을, 전체를 삭제할 경우에는 "전체삭제"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화면에서 선택한 조건의 내용과 대상 표시 부분을 숨깁니다.
 : 멀티연동버튼에서 화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환경 설정" 창이 팝업되어, 멀티연동 버튼의 화면 이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