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41] 외국인한도소진율상위
1. 화면설명
거래소와 코스닥 시장 혹은 업종별 종목들 중 외국인 한도의 소진율이 큰 상위 종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한도 소진율은 외국인이 취득 가능 주식수에서 현재 얼마나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로써 한도 소진율의 추이를 파악하면 투자 시 참고할 수 있는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 외국인정보 관련 데이터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로 각 증권사에 등록된 외국인계좌를 통한 장내거래뿐만 아니라 DR발행분 입고, 전환사채 주식전환, 직접투자자의 변동신고, 내외국인간의 장외거래, 유/무상, 배당등으로 인한 추가상장등 여러 장외거래의 결과도 포함된 정보입니다.
2. 사용방법
조회할 시장 혹은 업종의 코드를 입력하거나,
을 클릭하시면 '업종코드 조회' 창이 팝업되어 원하시는 시장별 업종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시장의 종류를 'KOSPI, KOSDAQ, KOSPI200, KOSTAR, KOSPI100, KRX100' 중에서 선택합니다.
업종명을 입력하시면 해당 업종이 검색 됩니다.
업종코드와 업종명이 조회되는 영역입니다.
"화면유지" 항목에 체크하시면 업종을 더블 클릭하여 입력한 이후에도 '업종코드 조회' 창이 없어지지 않고 유지됩니다.
조건에 일치하는 외국인한도 소진율상위 종목들의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외국인 한도
원칙적으로 각 종목별 외국인 한도는 발행 주식 100%까지 허용됩니다. 그러나 일부 종목들은 그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발전이나 통신 혹은 기타 국책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의 경우 국가 기반시설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이들 산업은 그 특성상 외국 자본에 의한 지배를 원천적으로 막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이 되는 기업에 대해서는 그 취득가능 비율을 발행주식 대비 50%나 혹은 기타 적절한 수준에서 외국인 보유가능 한도를 설정하고 있습니다.
관련화면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