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16] 시간외단일가 시세감시

※ ‘엔터키’ 주문 유의사항

당사 HTS의 모든 주문화면은 키보드 ‘엔터키(Enter)’를 통해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문화면에 수량, 가격이 입력된 상태에서 ‘엔터키’가 눌러질 경우 주문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주문을 원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 시 ‘인증서 비밀번호 매번 입력’ 기능을 사용
주문화면의 ‘계좌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해제하여 사용
종합환경설정 > 기본환경 > 주문설정 에서 `주문버튼 Enter/Space키 주문 사용 안함`에 체크로 설정하여 주문화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버튼 Enter키/Space키 주문 사용안함 기능 사용시 주식/선물옵션/채권주문화면에서 Enter/Space키로 주문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단, 해외주식 주문, 펀드매매, 일괄주문버튼 제외)

1. 화면설명
※ 유의사항

시간외 단일가 감시화면의 감시조건 설정 도는 감시방식에 대한 유의사항을 반드시 필독 하시고 매매 시 착오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1. 감시시작을 하게 되면 감시시작 시점의 시간외 단일가 시세를 기준으로 가격을 체크하기 때문에 시간외 단일가 조건이 만족되어 주문이 실행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시세가 변동될 때만 감시를 사용하고 싶다면 영웅문4 화면의 우측 하단 [감시] 버튼을 눌러 ‘실시간 시세변동시에만 조건감시하기’ 에 체크하면 됩니다.

※ 당사의 감시기능은 기본적으로 실시간 감시기능 외에 조건저장 시점 또는 감시시작 시점에 조건을 감지하기 때문에 장 운영시간 외에도 조건을 추가하거나 감시 버튼을 조작하는 경우 주문이 처리될 수 있습니다. 만약, 감시에 의한 주문이 이미 접수되어 미체결 상태에서는 감시를 중지하여도 미체결 주문이 취소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미체결 내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간외단일가시세감시에서는 고객이 특정 종목을 선택하여 매수 및 매도 시세 감시조건을 설정하여 조건 만족여부를 감시할 수 있으며 감시조건 만족 시 자동으로 주문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2. 사용방법
시세감시조건 및 주문설정
매수할 종목을 선택한 후 매수시세 감시조건을 설정합니다.
호가창
선택한 종목의 시간외 단일가 시장에서 5단계 호가와 250일 최고/최저, 상한/하한, 거개량, 최우선호가 및 시간외 매도잔량 등의 종목기본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감시설정종목 리스트
고객이 선택한 매수/메도종목 리스트로 각 종목별 매수시세 감시조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매수시세 감시조건 설정
매수/매도시세 감시조건은 총 5개의 조건을 ‘AND’ 혹은 ‘OR’ 조건으로 연결하여 감시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AND/OR
조건 A,B,C,D,E를 AND 혹은 OR 조건으로 연결합니다.이때, 각 조건을 ‘AND’조건으로 연결하면 연결한 조건을 동시에 만족시켜야 하는 것을 의미하며, ‘OR’조건으로 연결하면 연결된 조건 중 하나의 조건만 만족시켜도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항목
‘현재가, 대비, 등락율, 체결량, 거래량, 매도총잔량, 매수총잔량, 매도호가(최우선), 매수호가(최우선), 매도호가잔량(최우선), 매수호가잔량(최우선), 매도잔량증감(최우선), 매수잔량증감(최우선), 시가, 고가, 시가, 당일종가’ 중 택1

※ 시세감시에 사용되는 '최우선호가' 는 빠른 호가처리를 위하여 별도의 체결데이터를 이용하므로 현재가 화면 등에서 제공되는 호가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조건식
선택한 ‘항목’이 입력한 ‘조건값’을 "초과(>)/이상(>=)/같음(=)/이하(<=)/미만(<) 중 조건을 설정하고 조건식을 선택 합니다.
조건값
고객이 선택한 조건의 기준값으로서 선택한 ‘항목’에 맞는 값을 직접 입력 합니다.
사용여부
설정한 조건을 적용시키려면 사용여부에 반드시 V표시를 하십시오.

※ 만약 항목을 매도호가(최우선), 매도호가잔량(최우선), 매도잔량증감(최우선), 매수호가(최우선), 매수호가잔량(최우선), 매수잔량증감(최우선)을 선택시 해당호가나 해당호가잔량이 없는 경우 비교대상값이 없기 때문에 시세감시가 이루어지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주문설정 및 조건적용
주문설정에서는 "주문처리방식/주문종류/주문가격/주문수량"을 고객이 직접 선택 및 입력하여 감시조건 만족시 실행시킬 매수주문의 내용을 미리 설정합니다.
조건저장 : 주문설정을 완료한 후에는 감시 및 주문조건 설정을 마친 후 '▼조건저장' 을 클릭하면 해당 종목에 대하여 매수감시 조건이 저장됩니다.
감시시작 : 이제 조건의 설정과 적용을 마친 후 '감시시작' 을 클릭하면 해당 종목들에 대하여 매수시세감시를 실시하게 됩니다.
조건전체삭제 : 적용된 조건들을 일괄적으로 삭제하고자 하신다면 '조건전체삭제' 을 클릭하십시오.
감시중지 : 주식 Stop주문 적용을 취소하려면 '감시중지' 을 클릭하십시오.
수동/자동설정변환 : 자동주문→수동주문, 수동주문→자동주문으로 변환하시려면 '수동->자동설정변환 , 자동->수동설정변환' 을 클릭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