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주문

키움주문 [4989]

※ ‘엔터키’ 주문 유의사항

당사 HTS의 모든 주문화면은 키보드 ‘엔터키(Enter)’를 통해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문화면에 수량, 가격이 입력된 상태에서 ‘엔터키’가 눌러질 경우 주문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주문을 원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 시 ‘인증서 비밀번호 매번 입력’ 기능을 사용
주문화면의 ‘계좌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해제하여 사용
종합환경설정 > 기본환경 > 주문설정 에서 `주문버튼 Enter/Space키 주문 사용 안함`에 체크로 설정하여 주문화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버튼 Enter키/Space키 주문 사용안함 기능 사용시 주식/선물옵션/채권주문화면에서 Enter/Space키로 주문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단, 해외주식 주문, 펀드매매, 일괄주문버튼 제외)
※ ‘미수체크박스’ 유의사항
체크박스는 수량조회 버튼을 위한 기능이며,
체크없이 주문했을 때 미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므로 사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에 표시를 하면 잔고의 예수금만큼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원하는 %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하실 경우 체크는 해제가 됩니다.

1. 화면설명
키움주문은 시세정보창, 주문창, 차트창, 계좌정보창 등 총 4개의 화면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호가창과 계좌정보 및 버튼을 이용한 각종 시장 및 종목 정보를 제공하며 시세조회와 주문을 한 화면에서 실행시킬 수 있으며 매매에 필요한 각종 정보와 차트, 계좌 정보 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주문부를 "매수/정정,취소/매도" 주문 입력부를 따로 구성, 배치하여 순간순간의 매수/매도주문선택과 주문입력의 단계를 줄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키움주문 이미지

※ 주의 : 미체결매도주문이 있는 상태에서 추가 매도체결시 주문가능금액을 시뮬레이션 하는 경우는 결과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도시 주문가능금추정은 매도미체결이 없는 상태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사용방법
정보창
조회 종목의 10단계 호가를 조회할 수 있는 호가창으로서 각 호가별 주문잔량을 수치뿐만 아니라 배경의 막대그래프로 표시하여 각 호가별 잔량 수준에 대한 직관적인 판단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호가창 이미지
우측 상단의 전환 버튼을 이용하여 최근 10일간의 차트, 당일 시세 데이터 뿐만 아니라 ‘시간별체결’과 ‘피봇/ 디마크’ 분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회 가능
주문창
주문창
펼친주문화면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좌측으로부터 "매수/정정,취소/매도" 주문 입력부를 배치하여 주문입력시 마우스를 이용하여 실행할 주문을 선택하는 단계를 거치지 않고 바로 원하는 주문입력을 실행에 옮길 수 있습니다.
계좌정보창
탭을 이용하여 "미체결, 잔고, 예수금, 당일매매, 주문가능, 잔고확인, 체결확인, 차트 원장미체결, 주문가능추정, 합산잔고, 잔고/미체결" 등 계좌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종목 옆의 체크박스를 선택함으로 일괄정정, 일괄취소, 일괄매도 등의 주문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미체결
현재 미체결 상황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체결
잔고
조회 계좌의 주식 총매입가, 총평가액, 총순익, 수익률, 실현손익, 추정자산액, 보유종목의 평가손익, 수익률, 매입가, 보유량, 현재가 등 현재 계좌 잔고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해서 현재 자신의 계좌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잔고
총매입금 : 각 종목의 매입금액 합계
총평가액 : 각 종목의 평가금액 합계
(총)수익률 : 총손익 / 총매입금액 * 100
실현손익 : (매도체결가 - 매입가) * 매도체결량 - 매수/매도시 수수료 - 매도시 세금
추정자산액 : (D+2 예수금) + (각 종목의 평가금액 합계) - (각 종목의 현재가로 매도하였을때의 매도시 수수료와 세금 합계)
보유종목 평가손익 : (현재가 - 매입가[전일종가]) * 보유량 - (매수/매도시 수수료 + 매도시 세금)
수익률 : 해당 종목의 평가손익 / 해당 종목의 매입금액 * 100
매입가 : 평균매입가 매수체결시 직전 매입가와 평균,매도 체결시 매입단가 유지

※ 수수료는 매수/매도 시 주문매체와 상관없이 HTS 수수료율(0.015%)이 적용되어 조회됩니다.
실현손익은 추정치이므로 실제 결제 후 잔고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유잔고가 200종목 이상일 경우 계속해서 변경되는 시세처리 및 계산으로 인해 실시간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ID기준으로 복수 계좌의 종목이 200종목 이상일 경우 잔고화면을 여러 개 실행하더라도 실시간 시세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회] 버튼을 실행하면 종목의 현재시세 및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수금
현재 자신의 계좌 예수금 상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예수금 뿐만 아니라 반대매매금액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예수금
[상세조회] 버튼 : [0362] 예수금상세현황 화면이 실행됩니다.
[익일 반대매매 대상현황] 버튼 : [0369] 익일반대매매대상현황 화면이 실행됩니다.
[금일 반대매매 대상현황] 버튼 : [0368] 금일반대매매현황 화면이 실행됩니다.
예수금 : 증권계좌의 현금 보유액을 말합니다.
주식을 보유하고 있어도 계좌에 현금이 없으면 예수금은 0으로 표시됩니다.
반대매매 : 미수로 주식을 매수했을 시 3일 안에 주식을 매도하여 결제를 하거나 미수금을 계좌에 충당시키지 못하면 강제적으로 3일 뒤에 동시호가에서 반대매매가 이루어집니다. 이때의 반대매매는 하한가주문이 들어가고 동시호가의 형성되는 가격으로 주식은 팔리게 됩니다.
반대매매는 미수금과 미수이자, 거래비용(수수료, 거래세)을 충당할 수 있을 만큼 수량을 계산하여 이루어집니다.
당일매매
당일 이루어진 매매에 대한 상세한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당일 매수해서 당일 매도한 거래와 당일매도한 모든 종목에 대한 상세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당일매매
[상세] 버튼 : [0353] 당일매매일지 화면이 실행됩니다.
[거래내역] 버튼 : [0365] 거래내역 화면이 실행됩니다.
주문가능
종목과 매수가격을 입력하면 증거금 수준별로 최대주문가능금액과 수량 및 전일과 금일의 재사용금액 등의 내역과 예수금, 대용금, 매수금, 주문가능대용금, 주문가능현금 등의 상세 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주문가능
‘미수불가100%’ 주문가능금액은 매매수수료를 감안한 금액입니다.
미수사용을 원치 않으신 경우 ‘미수불가100%’ 주문가능금액 및 수량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증거금100%종목’ 주문가능금액은 매매수수료를 감안하지 않은 금액이므로 100%증거금률 계좌에서도 수수료 등 적은 비용에 대하여 미수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수사용이 가능한 계좌의 경우, 주문 및 결제순서에 따라 주문금액만큼 미수가 발생하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현금100만원 보유계좌에서, 증거금률 30%종목 100만원 매수 후, 증거금률100%종목 70만원 매수가능. 이 경우 70만원의 미수발생)
잔고확인
증권전산의 잔고를 표시해 줍니다.
잔고와 잔고확인은 같은 내용이나 데이터를 관리하는 곳이 틀립니다. 잔고는 실시간잔고를 의미하여 당사에서 체결데이터 관리하여 정보를 제공하며 잔고확인은 원장을 기준으로 한 잔고 확인입니다. 실시간 잔고의 경우가 체결이 될 때마다 잔고를 실시간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어느 한쪽의 사용이 불가능할 경우 다른 쪽을 사용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입단가의 계산방식이 틀립니다. 잔고의 경우 금일 매입분에 대하여 전부 매도 후에 재매입 시 재매입한 가격이 매입단가가 되나 잔고확인의 경우 금일 매수체결 평균가가 매입단가로 표시 됩니다.
잔고확인
[수익률 산출식] 버튼을 클릭하면 [수익률 산출식] 창이 팝업됩니다.
수익률산출식
체결확인
금일 주문체결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체결확인
[원장] 버튼 : [0351] 주문체결내역 - 금일주문체결내역 화면이 실행됩니다.
차트
매매 종목에 대한 차트를 제공합니다. 우측 상단에 차트창과 서로 다른 설정값을 사용하여 비교 분석하면서 매매를 진행할 수도 있으며 우측 상단의 차트보다 좀더 세밀한 차트 분석을 원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트
원장 미체결
거래 원장의 미체결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체결과 미체결은 같은 내용이나 데이터를 관리하는 곳이 틀립니다. 미체결은 당사에서 체결데이터 관리하여 정보를 제공하며 미체결은 당사의 원장을 위탁관리하고 있는 증권전산의 미체결 데이터 입니다.
원장 미체결
주문가능추정
현물주식을 특정가격에 매수 혹은 매도할 경우 주문가능금액과 인출가능금액 등의 변화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주문가능추정
합산잔고
조회 계좌의 주식 총평가, 총매입, 수익률, 총순익, 추정자산, 총대출금 보유종목의 평가손익, 수익률, 매입가, 보유수량, 가능수량, 현재가 등 현재 계좌 잔고에 대한 각종 정보를 한눈에 파악해서 현재 자신의 계좌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합산잔고
[안내] 버튼을 클릭하면 [안내] 창이 팝업됩니다.
안내
잔고/미체결
계좌잔고와 당일 미체결된 종목의 리스트를 조회할 수 있으며, 미체결 종목에 대한 '일괄정정, 일괄취소' 주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잔고/미체결
자세한 사용법은 [0347]주문/인출 가능금 추정 화면의 도움말을 참조하여 주십시오.

화면유형전환

[4989] 키움주문 화면은 3개의 유형을 제공하여 사용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키움주문 이미지
유형1 : 주문
키움주문 이미지
유형2 : 주문+계좌
키움주문 이미지
유형3 : 호가+주문+계좌
키움주문 이미지

주문방법

[4989] 키움주문 화면에서 주문실행은 [주문창] 뿐만 아니라 [차트창]과 [계좌정보창]이 서로 연계되어 주문종목의 선택과 수량 및 가격입력 등의 일련의 주문과정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매수주문
매수주문
계좌를 선택합니다.
주문할 종목을 선택합니다.
주문종류를 선택합니다.
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조회 체크박스는 수량조회 가 를 위한 기능이며, 체크없이 주문했을 때 미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앞에 표시를 하면 잔고의 예수금만큼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원하는 %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하실 경우 체크는 해제가 됩니다.
주문가격을 입력합니다.
앞에 표시를 하면 해당종목의 현재가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되는 가격을 설정에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앞에 표시를 하면 시장가격으로 주문이 실행되므로 주문가격을 입력하지 않습니다.
[매수]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이 실행됩니다.
하단의 [주문가능] 탭을 선택하면 해당종목의 주문가능 금액 및 수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즉, 주문할 종목코드를 입력한 후 [가격]에 매수할 주문가격을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가능금액과 이를 근거로 산출된 매수가능수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움]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입력사항이 삭제되어 새로이 주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매도주문
매도주문
계좌를 선택합니다.
주문할 종목을 선택합니다.
주문종류를 선택합니다.
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자동(잔고 100%)" 앞에 v표시를 하면 매도주문이 가능한 잔고 전체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잔고 비율은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주문가격을 입력합니다.
"자동(현재가)" 앞에 v표시를 하면 해당 종목의 현재가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자동으로 입력되는 가격은 설정에서 입력할수 있습니다.)
"시장가’ 앞에 v표시를 하면 시장가격으로 주문이 실행되므로 주문가격을 입력하지 않습니다.
[매도]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이 실행됩니다.
하단의 [잔고] 탭을 선택하면 현재 계좌의 총매입, 총평가, 총손익, 수익률 등의 전체 현황과 보유종목별 손익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유종목 중 매도주문을 실행할 종목을 더블클릭하면 종목코드 및 수량, 가격 등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또한 조회된 보유 종목들 중 2개 이상의 종목에 대하여 일괄매도 주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움]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입력사항이 삭제되어 새로이 주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정정/취소주문
정정/취소주문
계좌를 선택합니다.
주문할 종목을 선택합니다.
"정정/취소'주문을 실행할 미체결 주문내역의 원주문 번호를 입력합니다.
주문수량을 입력합니다.
"자동(미체결 100%)" 이나 "잔량전부" 앞에 v표시를 하면 정정 및 취소주문이 가능한 미체결 잔량 전체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미체결 비율을 설정에서 저장할수 있습니다. )
주문가격을 입력합니다.
[정정] [취소] 버튼 중 실행할 주문의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이 실행됩니다.
하단의 [미체결] 탭을 선택하면 미체결 주문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정정이나 취소주문을 실행할 미체결 내역을 더블클릭하면 종목코드 및 수량, 가격 등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또한 조회된 보유 종목들 중 2개 이상의 종목에 대하여 일괄정정 및 일괄취소 주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지움] 버튼을 클릭하면 주문입력사항이 삭제되어 새로이 주문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문설정

키움 주문은 매매에 있어서 가격/수량의 입력 등의 방법을 다양화 함으로써 빠르고 편한 매매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개개인의 매매환경과 스타일에 적합한 매매관련 설정사항들을 사용자가 지정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서 매매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설정된 각종 설정값들은 조회종목이 변경되거나 지정된 항목에 따라 호가가 변하면 자동으로 매매 창에서 실시간으로 변동됨으로 보다 빠른 매매가 가능합니다.
기본설정 탭
기본설정
수량, 가격 설정
실시간 수량 계산 : 실시간 수량 계산 기능은 예수금, 잔고 등 계좌정보는 물론 실시간 시세까지 반영하여 즉시 주문할 수 있도록 수량을 자동입력 하는 기능입니다. 실시간 수량계산
[이용안내]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 자동수량계산 서비스 이용안내] 창이 팝업됩니다.
실시간자동수량계산서비스이용안내
사용자정의 주문금액 : 입력금액 기준과 종목증거금율 기준으로 선택하여 주문금액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용자정의 주문금액

예) 사용자정의 금액에 200만원 입력 후
입력금액기준 50% 선택시 (200만원 × 50%) 인 100만원으로 수량이 계산되며
종목증거금율기준 50% 선택하고 해당종목이 증거금 40% 종목이라면 (200만원 ÷ 40%)×
50%인 250만원으로 수량이 계산되어집니다.

종목변경시 주문가능수량 : 종목을 변경할 때 지정한 주문가능 수량의 %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종목변경시 주문가능수량
탭/종목 변경시 가격 자동입력 여부와 종목 변경시 현금/신용구분 자동선택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종목 변경시 가격 자동입력] 항목을 선택하면 조회 종목이 변경될 때 마다 자동으로 설정되어진 각 호가의 금액이 '매수, 매도, 정정/취소' 가격에 자동 입력되어 보다 빠른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체크박스 글자클릭시 체크]를 선택하면 체크박스 뿐만 아니라 해당 글자를 클릭하여도 체크(선택)가 되는 옵션입니다.
상세설정 탭
상세설정
주문확인창을 요약해서 보거나 풀어쓰기, 영웅문3 스타일 형태로 지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주문수량 증감단위를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주문 수량은 거래소는 10주단위 코스닥은 1주 단위이나 고객 계좌의 예수금 규모와 빠른 주문입력을 위해 임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주문확인창의 위치와 주문 후 입력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ELW 착오주문 확인 범위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호가 클릭 시 매수/매도 화면 자동전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매수(도)호가 클릭 시 매수(도) 화면전환 : 매수 호가를 선택 시 매매화면이 자동으로 매수로 매도 호가를 선택 시 매매 화면이 자동으로 매도화면으로 이동 됩니다.
매수(도)호가 클릭 시 매도(수) 화면전환 : 매수 호가를 선택 시 매매화면이 자동으로 매도로 매도 호가를 선택 시 매매 화면이 자동으로 매수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현금주문과 신용주문의 구분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증감버튼의 배열을 상하배열 또는 좌우배열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버튼 안보이기, 주문가능버튼 보이기' 등 다양한 주문환경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

차트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가 제공됩니다.
마우스오른쪽메뉴
차트환경설정 : 차트 여백설정, 가격정보 설정, 화면표시 설정, 스케일 설정 설정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각 설정을 하나의 스타일로 만들어서 지정할 수도 있으면 만들어놓은 스타일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차트속성 탭
차트영역의 일반/보조선의 색상 지정, 스케일 영역의 설정, 글꼴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니 차트 환경설정
화면설정 탭
차트영역의 일반 색상, 보조선 색상 등에 대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미니 차트 환경설정
내보내기 탭
현재 PC에 저장된 차트설정 정보를 모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미니 차트 환경설정
지표추가 : 차트에 각종 지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표를 더블클릭하고 적용버튼을 누르면 차트에 적용이 됩니다.
지표전환 : 선택한 지표가 기존 지표를 대신해서 적용됩니다. 전환을 원하는 지표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 후에 지표전환을 선택하면 됩니다. 지표전환
돋보기 : 화면이 작아서 조회에 어려움을 느끼실 때나 특정 부분을 좀더 세밀하게 보고 싶을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돋보기
돋보기 내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시면 돋보기의 크기/배율/모양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돋보기

종목조회 및 공통기능

종목조회
종목조회
종목코드 입력란에 종목코드나 종목명을 직접 입력하여 조회 종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회 종목 조회(History 기능)
History기능은 이미 조회했던 종목들 중에서 다시 조회하고자 하는 종목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종목코드 입력란 옆의 [▼]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했던 종목 리스트가 나열되며 이 중 조회할 종목을 더블클릭하면 종목이 선택됩니다.
검색 을 클릭하면 [주식종목검색]창이 팝업됩니다.
주식종목검색
조회할 시장을 선택합니다.
폴더 버튼을 클릭하면 좌측에 조회 그룹을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조회 그룹은 등록해 놓은 관심그룹 뿐만 아니라 주요지수 및 업종 구성종목, 그룹사별, 특이사항발생 종목, 테마, 리서치, 각종 순위정보에 의하여 조회 가능한 모든 종목에 대해 별도의 그룹작성 없이 조회가 가능합니다.
특히 특정 그룹을 고객이 직접 작성하여 자동조회 기능을 적용하면 복수의 현재가 화면을 띄우지 않고 지속적으로 그룹 종목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시세 관찰이 가능합니다.
전체/상장/코스닥
거래소나 코스닥 시장을 선택하면 선택한 시장 내에서 조회할 업종이나 그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고자 하는 종목의 종목명이나 종목코드를 입력하십시오.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조회한 종목을 TXT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 검색된 종목 리스트 중 조회할 종목을 선택하여 더블클릭하십시오.
만약 종목명이나 종목코드 입력이 여의치 않을 경우에는 하단의 ‘가나다’ 버튼을 이용하여 조회할 종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호수신모드/돌려보기모드
영웅문4에서는 현재가 조회화면에서 신호수신과 돌려보기 기능을 지원합니다.
신호수신모드/돌려보기모드
돌려보기 을 클릭하면 신호수신 및 돌려보기 중 조회 모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돌려보기모드의 경우에는 조회시간 및 조회방향, 자동 혹은 수동으로 돌려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호수신모드, 돌려보기모드(자동모드, 수동모드) 중 적용할 모드를 선택합니다.
신호수신모드
고객이 선택한 종목의 시세정보를 조회하는 모드로써 일반적인 시세조회를 의미합니다.
돌려보기모드(자동모드, 수동모드)
복수의 종목을 대상으로 일정 시간을 두고 자동 또는 수동으로 종목을 변경시키면서 시세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돌려보기모드(자동모드, 수동모드)를 선택하면 '시간설정, 시작위치, 정렬순서' 등 돌려보기모드(자동모드, 수동모드)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돌려보기모드(자동모드, 수동모드)를 선택했을 경우, [기본종목그룹 선택] 에서 돌려보기를 적용할 종목그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신호수신모드/돌려보기모드

신용거래

2007년 2월 1일자로 신용매매제도가 변경되면서 [4989] 키움주문 화면에서도 신용거래가 가능하도록 화면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매매주문
매매주문
“현금, 신용주문”을 선택할 수 있는 라디오버튼 추가되어, 현금주문 및 신용주문을 선택하여 주문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선택한 거래구분(신용 또는 현금매매) 하에서의 주문가능수량을 미수불가, 미수발생가능 으로 나누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미수”에 V를 체크한 후 가 버튼을 클릭하면, 미수발생이 가능한 (최대)수량이 조회(입력)됩니다.
체크박스 체크박스는 수량조회 가 를 위한 기능이며, 체크없이 주문했을 때 미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잔고내역에서 신용(융자)잔고를 선택하면 주문창의 거래구분선택 버튼도 “신용”으로 변경됩니다.
잔고조회 설정 :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주식잔고설정] 창이 팝업됩니다.
주식잔고설정
신용거래의 잔고는 대출일에 상관없이 신용(융자)잔고를 합산하여 조회하거나, 대출일별로 틀린 동일종목 신용(융자)잔고를 따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전자의 경우에는 현금잔고와 담보대출잔고가 합산되어 조회되며, 후자의 경우에는 현금잔고와 담보대출잔고가 따로 분리되어 조회됩니다.
[주식주문설정]창의 [현금/신용 구분 안보이기] 항목을 V체크한 경우에는 주문창의 선택한 거래구분(현금 또는 신용) 으로만 주문창에 고정되어 매매가 가능합니다.
신용(융자)잔고
[주식주문설정]창의 [현금/신용 구분 안보이기] 항목 중 “현금”을 선택하여 현금거래로 고정되어 있는 경우, 하단의 잔고 탭에서 신용(융자)잔고를 선택하시면 “거래구분 변경 처리”를 묻는 ‘확인창’ 팝업됩니다.
거래구분 변경을 확인한 후에 변경된 거래구분으로 주문처리가 가능합니다.
원래의 거래구분 고정값으로(ex.현금) 복귀하려면 [주식주문설정]창의 [현금/신용 구분 안보이기] 항목의 선택을 해제하십시오.
잔고 조회
신용거래의 잔고는 대출일에 상관없이 신용(융자)잔고를 합산하여 조회하거나, 대출일별로 틀린 동일종목 신용(융자)잔고를 따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전자의 경우에는 현금잔고와 담보대출잔고가 합산되어 조회되며, 후자의 경우에는 현금잔고와 담보대출잔고가 따로 분리되어 조회됩니다.
융자별
융자합
신용거래의 잔고는 대출일에 상관없이 동일종목 신용(융자)잔고를 합산하여 조회합니다.
실시간잔고 합산조회를 선택하시면 모든 신용(융자)잔고, 현금잔고의 종목별 합산수량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즉, 대출일이 서로 틀린 동일종목 신용(융자)잔고가 합산 표시됩니다.
현금잔고와 담보대출잔고가 합산 표시됩니다.
하단 실시간잔고 화면에서 종목별로 신용잔고와 현금/담보대출수량을 각각 합산하여 조회 가능합니다
대출일이 틀린 동일종목의 신용(융자)잔고를 합산하여 조회한 후, 합산하여 일괄주문을 실행시키실 수도 있습니다.
이때 일부체결의 경우, 대출일이 빠른 신용잔고부터 먼저 매도처리 됩니다. (선입선출식)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팝업되는 [주식잔고설정]창에서 설정해 놓은 조회구분이 화면오픈 시에 기본값으로 조회됩니다.
설정
[신용잔고 합산조회, 현금/대출수량 합산] 조회구분에 “융자합”이 기본값으로 적용됩니다.
[신용 대출일별 조회, 현금/대출수량 분리] 조회구분에 “융자”가 기본값으로 적용됩니다.
[상단 손익정보 감추기(잔고영역 확장)] 설정을 통하여 한 화면에 표시할 수 있는 실시간잔고 종목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잔고 우상단 별 합 버튼을 통해서 합산조회와 개별(분리)조회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합 : 신용잔고 합산조회, 현금/대출수량을 합산조회 합니다.
별 : 신용 대출일별 조회, 현금/대출수량을 분리조회 합니다.
융자별 : 대출일별로 틀린 동일종목 신용(융자)잔고를 따로 조회합니다.
실시간잔고 개별조회를 선택하시면 신용(융자)잔고를 개별(분리)해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일이 서로 틀린 동일종목 신용(융자)잔고가 따로 표시됩니다.
현금잔고와 담보대출잔고가 개별(분리) 조회됩니다.
하단 실시간잔고 화면에서 같은 종목이라도 대출일별로 신용(융자)잔고를 따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일종목이라도 대출일별로 신용(융자)잔고를 조회한 후 각 신용(융자)잔고별로, 즉 대출일별로 나누어 주문을 실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공통] 종목분류기호표
표시 의미 텍스트 툴팁표시
ELW 콜 / 투자주의 콜[콜] 일반 ELW콜/일반 ELW 투자주의
ELW 풋 / 투자주의 풋[풋] 일반 ELW콜/일반 ELW 투자주의
ELW 조기종료 콜 / 조기종료발생 콜 / 투자주의 조기종료 콜[콜] 조기종료형 ELW 콜
ELW 조기종료 풋 / 조기종료발생 풋 / 투자주의 조기종료 풋[풋] 조기종료형 ELW 풋
표시 의미 텍스트 툴팁표시 표시 의미 텍스트 툴팁표시
거래정지[정] 거래정지 증권거래세 ETN[E] 증권거래세 ETN
단기과열[열] 단기과열 배당소득세 ETN[E] 배당소득세 ETN
이상급등[급] 이상급등 코넥스[넥] 코넥스
공매과열[공] 공매과열 투자유의종목[투] 투자유종목
관리종목[관] 관리종목 증거금 100%[증] 증거금 100%
투자주의환기종목[환] 투자주의환기종목 액면분할[액] 액면분할
투자위험종목[위] 투자위험종목 신용한도초과 종목[신] 신용한도초과 종목
투자경고종목[경] 투자경고종목 신용D종목군[신] 신용D종목군
투자주의종목[주] 투자주의종목 신용가능종목군[신] 신용가능종목군
수익증권형 국내 ETF[펀] 수익증권형 국내 ETF 신용한도초과
대주가능 종목
[대] 대주가능
수익증권형 ETF[펀] 수익증권형 ETF 신용D
대주가능종목군
[대] 대주가능
회사형 ETF[펀] 회사형 ETF 신용
대주가능종목군
[대] 대주가능
비과세 해외 ETF[펀] 비과세 해외 ETF 거래소[거] 거래소
외국 ETF[펀] 외국 ETF 코스닥[코] 코스닥
투자유의채권지정[투] 투자유의채권 제3시장[프] 제3시장
일반채권[채] 채권
[공통] 단축키
차트 단축키 동작
+, ↑ 차트 확대
-, ↓ 차트 축소
차트 왼쪽 이동 (Ctrl 누른 상태일 경우 1칸씩 이동)
차트 오른쪽 이동 (Ctrl 누른 상태일 경우 1칸씩 이동)
Ctrl + 마우스 휠 차트 왼쪽/오른쪽 1칸씩 이동
* 차트 전체보기
/ 미니호가창 열기
Space 연속조회
Delete 지표/차트툴 삭제
Shift + A 수평추세선
Shift + D 직선추세선
Shift + S 추세선 저장
Shift + 1 주기 왼쪽 이동
Shift + 2 주기 오른쪽 이동
Shift + 3 상세사이클 왼쪽 이동
Shift + 4 상세사이클 오른쪽 이동
메인화면 단축키 동작
HOME 화면검색창 커서
Ctrl + M/O 미니모드 전환(미니/일반)
Ctrl + 0 신호관리자
Ctrl + 1~8 가상화면 1~8
Ctrl + \ 화면 최소화
* 차트 전체보기
Ctrl + Shift +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 타이틀바 보이지 않을 때 화면 이동
주문화면 단축키 동작
F2 매수-매도-정정/취소 탭 이동
F3 매수 탭 이동
F4 매도 탭 이동
F5 정정주문 핫키
F6 정정/취소 탭 이동
F8 취소주문 핫키
F9 매수주문 핫키
F11 복수주문화면 일괄주문 핫키
F12 매도주문 핫키
일반화면 단축키 동작
Tab 다음 컨트롤 선택
Shift + Tab 이전 컨트롤 선택
좌우 화살표 라디오 선택 변경
` MxN 화면에서 다음 화면으로 포커스 변경
shift + ' MxN 화면에서 이전 화면으로 포커스 변경
Alt + 1 종목편집창 호출
관심종목 단축키 동작
Delete 종목삭제
Insert 종목추가
Ctrl+Space 빈칸추가
Ctrl+’ 북마크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