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급매매종합화면 [1700]

※ ‘엔터키’ 주문 유의사항

당사 HTS의 모든 주문화면은 키보드 ‘엔터키(Enter)’를 통해 주문이 가능합니다.
주문화면에 수량, 가격이 입력된 상태에서 ‘엔터키’가 눌러질 경우 주문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같은 주문을 원하지 않을 경우
로그인 시 ‘인증서 비밀번호 매번 입력’ 기능을 사용
주문화면의 ‘계좌비밀번호’ 저장 기능을 해제하여 사용
종합환경설정 > 기본환경 > 주문설정 에서 `주문버튼 Enter/Space키 주문 사용 안함`에 체크로 설정하여 주문화면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문버튼 Enter키/Space키 주문 사용안함 기능 사용시 주식/선물옵션/채권주문화면에서 Enter/Space키로 주문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단, 해외주식 주문, 펀드매매, 일괄주문버튼 제외)
※ ‘미수체크박스’ 유의사항
체크박스는 수량조회 버튼을 위한 기능이며,
체크없이 주문했을 때 미수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의미가
아니므로 사용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앞에 표시를 하면 잔고의 예수금만큼 수량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원하는 %로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입력하실 경우 체크는 해제가 됩니다.

1. 화면설명
수급매매 종합화면은 종목별, 업종별, 거래원별 투자자 동향을 한눈에 파악 후 주문할 수 있게 기획한 화면입니다.
화면은 크게 `투자정보영역, 주문영역, 호가창, 시세, 수급영역`으로 나누어 집니다.
2. 사용방법
투자정보 영역
좌측상단은 관심종목과 실제매매에 필요한 각종 투자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관심종목] : 설정한 관심종목들의 시세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시간] : [0112] 당일체결(수치+차트)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조회 종목의 시간별 체결 내역을 당일뿐만 아니라 전일의 시간별 체결내역을 수치와 차트로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주체] : [0717] 투자주체별 상세분석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개인][외국인][기관계] 등 설정한 투자 주체별 기준으로 데이터를 제공해주는 화면입니다.
[외국계] : [0127] 거래원순간거래량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종목별로 지정한 회원사 창구를 통해서 거래되는 순간 거래량과 회원사의 종목에 대한 누적순매수량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프로] : [0778] 종목일별 프로그램매매추이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시간대별][일자별][금액][수량]을 지정해서 '매도/매수/순매수수량' 과 시세현황과 거래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일별] : [일별주가][주별주가][월별주가]를 탭별로 제공합니다.
[외인] : 외국인의 주식보유 주이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보유주식수와 전체 주식수 대비 보유율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거래] : [0213] 업종별주가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코스피200 등 각 업종을 구성하고 있는 종목들의 주가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상하] : [0162] 상한가/하한가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종목의 시세를 분석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체][코스닥][코스피] 종목의 [상한][상승][보합][하락][하한][전일상한][전일하한] 등의 종목 리스트와 시세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가격급변] : [0164] 가격급등/급락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시장의 종목들 중 고객이 설정한 분 또는 일전 주가를 기준으로 가격 급등/급락 종목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테마] : [0649] 테마그룹별 구성종목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테마그룹별 구성종목은 거래소와 코스닥의 상장 및 등록 종목들을 주요 테마별로 검색하여 동일 테마의 종목들을 한꺼번에 조회하실수 있는 화면입니다.
[매매주체별] : [0787] 투자자별당일매매현황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KOSPI][KOSDAQ] 시장에서의 투자자별 당일 [매도][매수][순매수] 동향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주문영역
[매수][매도][정정/취소] : 주문입력 및 정정주문이 가능합니다.
[잔고] : 계좌의 보유종목별 수익률과 당일 실현손익, 추정자산 현황을 제공합니다.

※ 수수료는 매수/매두시 주문매체와 상관없이 HTS수수료율(0.015%)이 적용되어 조회됩니다.
실현손익은 추정치이므로 실제 결제 후 잔고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보유잔고가 200종목 이상일 경우 계속해서 변경되는 시세처리 및 계산으로 인해 실시간 처리가 지연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ID기준으로 복수 계좌의 종목이 200종목 이상일 경우 잔고화면을 여러 개 실행하더라도 실시간 시세처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조회‘ 버튼을 실행하면 종목의 현재시세 및 수익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결확인] : 당일 실행한 주문에 대하여 체결 및 미체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일매매] : `당일 매수/매도 혹은 당일 매도` 분에 대한 종목별 수익(률)현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시장동향] : [KOSPI종합][KOSDAQ종합][KOSPI200][선물] 등의 실시간 지수와 차트, [다우][나스닥][원-달러][국채] 지수등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업종동향] : [0211] 업종종합 화면을 탭으로 구성해 삽입했습니다.
[코스피][코스닥][코스피200][코스닥150][KRX100]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지수를 구성하는 업종의 현재지수 및 거래량과 시세정보, 상승 및 하락 종목 및 시간대 및 일별 지수현황을 조회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투자종합] : [코스피][코스닥][선물][콜/풋옵션] 시장에서의 개인과 외국인, 기관의 매수/매도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차트] : 선택한 종목의 차트를 통해 [분][틱][일][주][월]별 주가추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스] : 각종 뉴스의 정확한 내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호가영역
조회 종목의 현재가와 10단계호가를 조회할 수 있는 호가창이 제공됩니다.
호가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면 [체결][시세][VI발동][시고저정보][피봇/디마크][차트] 중 호가창의 여백에서 조회할 수 있는 종목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설정에서 부가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호가창 우측상단의 버튼 클릭시 시간외 단일가 호가창으로 전환됩니다.
시세영역
[체결][거래원][종합차트][TICK(차트)][분봉(차트)][일봉(차트)]를 라디오버튼을 통해 선택가능하며 종목의 시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수급영역
수급영역은 크게 두부분으로 나눠집니다. 상단의 차트영역에서 [개인][외국인][기관] 각각의 주체별 수급추이를 시각적으로 파악가능하며, 하단의 일자별 추이에서 날짜별 데이터를 구체적인 숫자를 통해 매매 추이를 파악 가능합니다.